12월에 날씨가 이리 따뜻하다니, 추울 때 따뜻한 기분과 그냥 이상한 날씨에 더워지는 기분은 조금은 다른 것 같습니다. 눈이라도 내리면 어울릴텐데, 비가 내리니 기분이 더 이상해집니다.


물론 평소에도 많이 듣지만, 저는 항상 겨울마다 스노우 패트롤의 음악을 많이 듣습니다. 그러고보면 그들의 음악을 들으면서 어떻게 이리 겨울과도 어울리는 음악일까 하게 되는데, 그 특유의 따뜻함 때문에 그런 것 같습니다.


특히 이 곡은 처음 스노우 패트롤을 알게 되고 그들의 음악에 빠지게 해주었던 시작점이 되어주었던 것 같습니다. 굉장히 단순하고 반복되는 박자와 멜로디에, 보컬의 목소리는 굉장히 부드럽게 분위기를 유지해나갑니다.


물론 그 분위기 그대로 따라잡기는 무리겠지만 음악이 따라부르기도 쉽고, 같이 흥얼거리기도 좋은 음악인 것 같습니다. 좋아하는 사람과 들으면 딱 좋은 음악인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비겁하고 폭력적인 사람들이 이 세상에 없다고는 말 못하고, 무슨 수식어를 쓰고 싶지도 않게 아마도 그런 것들이 남기는 기억들이 뇌 속을 아주 어지럽게 만들지만, 이렇게 좋은 음악을 듣고 있으면 잠시나마 나빴던 기분들이 사라지는 기분이 듭니다.


힘을 냅시다!





This could be the very minute

지금이 바로 그때일 거야.

I'm aware I'm alive

내가 살아있다는 것을 느낄 때,

All these places feel like home

이 모든 공간들은 꼭 집같이 느껴져.


With a name I'd never chosen

내가 선택하지 않았던 이름과 함께,

I can make my first steps

나는 내 첫 발걸음을 딛을 수 있어.

As a child of twenty-five

25살의 어린이처럼 말이야.


This is the straw, final straw in the

이것은 밀짚, 네게 거짓말할 때

Roof of my mouth as I lie to you

내 입안에 있던 마지막 밀짚이야.


Just because I'm sorry

단지 내가 미안하다는 건,

Doesn't mean I didn't enjoy it at the time

그때 내가 행복하지 않았다는 뜻은 아니야.

You're the only thing that I love

넌 내가 유일하게 사랑하는 사람인걸.

Scares me more every day

이 사실이 날 매일 놀라게 만들어.

On my knees I think clearer

무릎을 꿇고선 난 더 확실하게 알아.


Goodness knows I saw it coming

맹세코 난 그 일이 일어날 것을 보았어.

Or at least I'll claim I did

아니면 적어도 난 그랬다고 말할거야.

But in truth I'm lost for words

하지만 사실은 난 할 말을 잃고 말았어.


What have I done? It's too late for that

내가 무슨 일을 한거지? 이미 늦어버렸어.

What have I become? Truth is nothing yet

내가 어떻게 되어버린거지? 진실은 아직도 아무것도 아닌걸.


A simple mistake starts the hardest time

단지 사소한 실수가 가장 어려운 시간을 만들어냈어.

I promise I'll do anything you ask, this time

이번엔, 너가 원하는 어떤 것이든 하겠다고 약속해.

Posted by Joshua5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