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락이 꼭 저항과 자유의 음악일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진정한 자유는 자유가 아닐 자유도 있는 것일테니, 이것이 꼭 한편으로는 말장난처럼 들릴 수 있어도 사실은 그런 것처럼 생각됩니다. 자신의 마음을 진솔하게 표현하는 한에서, 락의 가치가 있는 것이 아닐까 그리 생각해봅니다. 아무래도 가사가 굉장히 기독교적인 가사이기 때문에 이렇게라도 써보게 됩니다.


사실인즉, 저는 기독교는 아니지만 기독교를 딱히 싫어하지도 않습니다. 무언가를 진심으로 믿는 것에는 굉장히 큰 마음의 힘이 필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정말 진심으로 선하게 믿는 분들에게는 어떤 존경의 마음도 들기도 합니다. 무턱대고 이곳에서 기독교를 싫어하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기독교를 비하하고 낮추며 자신의 폭력성을 드러내는 사람들이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저는 오히려 욕하면서 자신의 쾌감이든, 타당성이든 그 안에 빠져드는 그런 사람들이 더 싫습니다.


무엇이든 잘못 믿으면서 사람들을 파멸로 이끄는 것은 비단 종교에서만 일어나는 일이 아니라 아니라 여러가지가 있을 것입니다. 그것이 돈이든, 이성관계든, 자신의 열망이든. 심지어 종교를 비하하는 사람들이 자신의 신념을 과신하는 것도, 그 사람이 그렇게 좋아보이진 않습니다.


저는 무엇보다 따뜻한 햇빛의 비유와, 신에 대한 선한 사랑이 느껴져서 이 가사가 그리 멀게 느껴지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세상에 꼭 기독교의 신이 아니더라도, 따뜻한 자연과 세상에 대해 신뢰하고 싶은 마음을 가져볼 수 있지 않을까...해보면, 분명히 공감가는 따뜻한 가사입니다. 넵, 노래가 너무 좋습니다.^^ 무엇이든 선한 의도와 함께 자신의 세계에 갇혀있지 않고 믿는다면, 그것만으로도 굉장히 소중하고 따뜻한 일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무엇보다 콜렉티브 소울(Collective Soul)이라는 매우 좋은 음악을 하는 밴드를 소개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좋은 음악과 함께 따뜻한 시간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Give me a word,

저에게 말씀해주세요.

Give me a sign.

저에게 사인을 보내주세요.

Show me where to look,

어디를 봐야하는지 알려주세요.

Tell me what will I find?

제가 무엇을 찾아야 하는지 말씀해주세요.

What will I find?

제가 무엇을 찾아야 할까요?


Lay me on the ground,

저를 땅에 눞히세요.

Or fly me in the sky.

아니라면 하늘로 날려주세요.

Show me where to look,

어디를 봐야하는지 알려주세요.

Tell me what will I find?

제가 무엇을 찾아야 하는지 말씀해주세요.

What will I find?

제가 무엇을 찾아야 할까요?


Whoa, heaven let your light shine down

천국이 당신의 빛을 내려비춰요.


Love is in the water,

사랑은 물 안에 있고,

Love is in the air.

사랑은 대기에 있기도 해요.

Show me where to look,

제가 어디를 봐야하는지 보여주세요.

Tell me will love be there?

사랑이 존재하는지 저에게 말씀해주세요.

Love be there?

사랑은 존재하나요?


Teach me how to speak,

저에게 어떻게 말해야하는지 가르쳐주시고,

Teach me how to share.

저에게 어떻게 나눠야하는지 가르쳐주세요.

Teach me where to go,

저에게 어디로 가야하는지 가르쳐주세요.

Tell me will love be there?

사랑이 존재하는지 저에게 말씀해주세요.

Love be there?

사랑은 존재하나요?


Whoa, heaven let your light shine down

천국이 당신의 빛을 내려비춰요.


Give me a word,

저에게 말씀해주세요.

Give me a sign.

저에게 사인을 보내주세요.

Show me where to look,

어디를 봐야하는지 알려주세요.

Tell me what will I find?

제가 무엇을 찾아야 하는지 말씀해주세요.

What will I find?

제가 무엇을 찾아야 할까요?


Lay me on the ground,

저를 땅에 눞혀주세요.

Or fly me in the sky.

아니라면 하늘로 날려주세요.

Show me where to look,

어디를 봐야하는지 알려주세요.

Tell me what will I find?

제가 무엇을 찾아야 하는지 말씀해주세요.

What will I find?

제가 무엇을 찾아야 할까요?


Whoa, heaven let your light shine down

천국이 당신의 빛을 내려비춰요.


I'm gonna let it shine

나는 그것이 빛나게 할거에요.

I'm gonna let it shine

나는 그것이 빛나게 할거에요.

Heaven's little light, shine on me

천국의 작은 빛, 제 위로 비춰주세요.

Heaven's little light, shine on me

천국의 작은 빛, 제 위로 비춰주세요.


Shine on me

제 위로 비춰주세요.

C'mon and shine

다가오셔서 비춰주세요.

Posted by Joshua56
,